생활정보
싱가폴교육원은 전문가와 고객들이 인정하는 싱가폴 유학관련 고객평가 최고의 교육원입니다.
생활/주거/화폐/기후정보

한국처럼 재래 시장 같은 곳이 간혹 있어서 이런 곳을 이용하면 대형 슈퍼보다도 훨씬더 저렴하게 각종 재료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주거 형태는 아파트(콘도, HDB) 그리고 Private House (단독주택, 빌라 등) 두 가지 형태로 구분되며, 아파트는 정부임대 아파트인HDB Flat와 한국 학부모님들이나 서구권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콘도미니엄 아파트로 구분하여 볼 수 있습니다.

통용되는 화폐단위는 싱가포르 달러 (S$)이며, 우리나라처럼 지폐와 동전 2가지가 있습니다.

열대 지방에 속해 있으므로 연중 습하고 무더운 날씨여서 평균기온이 30도 정도입니다. 11월에서 2월 정도 기간은 조석으론 약간 선선하지만 그래도 최저기온이 23도을 웃도는 기후여서 긴 옷 등은 어느 계절이라도 거의 필요가 없습니다.

교통/통신정보

싱가폴은 크기가 정말 작은 나라이기 때문에 MRT(지하철), 버스 를 이용하는게 좀더 낫습니다. 교통편은 버스, MRT 싱가폴의 지하철, 전철 이용시에 EZ link 카드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편리하며, 교통비는 구간별로 요금이 다르게 책정이 됩니다.

싱가포르는 세계 상위의 IT 강국이며 통신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어 통신 생활에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비용은 우리나라와 크게 차이 나지 않으며 외국인의 경우 비자와 보증금을 예치하여야 개통할 수 있습니다. 특히 휴대폰 사용은 현지에서 심카드만 변경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2012년 6월 이후에 출시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별도의 컨추리락 해지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며 아이폰이나 그 이전에 출시된 스마트폰들은 각각의 통신사와 확인은 해야합니다.

은행/병원정보

싱가포르는 국내은행으로 UOB, DBS,POSB, OCBC가 있고, 외국계 은행으로는 HSB, 시티은행 등이 있습니다.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여권, 비자, 주택임대차 계약서와 최초 은행 예금(은행마다 다릅니다)을 가지고 가야됩니다. 관광비자로는 통장 개설을 할 수 없습니다.

병원이용은24시간 응급 치료가 가능하지만 치료비가 비싼 편입니다. Polyclinic이나 일반 Clinic을 이용하는 것이 저렴하고 외국인은 수술 및 응급실 이용료가 비싸고 일정금의 보증금을 예치하여야 하므로 별도의 유학생보험이나 장기여행자보험에 가입하고 싱가포르에 입국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공정위 표준약관
Top
전화로 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