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처럼 재래 시장 같은 곳이 간혹 있어서 이런 곳을 이용하면 대형 슈퍼보다도 훨씬더 저렴하게 각종 재료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주거 형태는 아파트(콘도, HDB) 그리고 Private House (단독주택, 빌라 등) 두 가지 형태로 구분되며, 아파트는 정부임대 아파트인HDB Flat와 한국 학부모님들이나 서구권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콘도미니엄 아파트로 구분하여 볼 수 있습니다.
통용되는 화폐단위는 싱가포르 달러 (S$)이며, 우리나라처럼 지폐와 동전 2가지가 있습니다.
열대 지방에 속해 있으므로 연중 습하고 무더운 날씨여서 평균기온이 30도 정도입니다.
11월에서 2월 정도 기간은 조석으론 약간 선선하지만 그래도 최저기온이 23도을 웃도는 기후여서 긴 옷 등은 어느 계절이라도 거의 필요가 없습니다.
싱가폴은 크기가 정말 작은 나라이기 때문에 MRT(지하철), 버스 를 이용하는게 좀더 낫습니다.
교통편은 버스, MRT 싱가폴의 지하철, 전철 이용시에 EZ link 카드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편리하며, 교통비는 구간별로 요금이 다르게 책정이 됩니다.
싱가포르는 세계 상위의 IT 강국이며 통신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어 통신 생활에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비용은 우리나라와 크게 차이 나지 않으며 외국인의 경우 비자와 보증금을 예치하여야 개통할 수 있습니다.
특히 휴대폰 사용은 현지에서 심카드만 변경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2012년 6월 이후에 출시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별도의 컨추리락 해지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며 아이폰이나 그 이전에 출시된 스마트폰들은 각각의 통신사와 확인은 해야합니다.
싱가포르는 국내은행으로 UOB, DBS,POSB, OCBC가 있고, 외국계 은행으로는 HSB, 시티은행 등이 있습니다.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여권, 비자, 주택임대차 계약서와 최초 은행 예금(은행마다 다릅니다)을 가지고 가야됩니다.
관광비자로는 통장 개설을 할 수 없습니다.
병원이용은24시간 응급 치료가 가능하지만 치료비가 비싼 편입니다.
Polyclinic이나 일반 Clinic을 이용하는 것이 저렴하고 외국인은 수술 및 응급실 이용료가 비싸고 일정금의 보증금을 예치하여야 하므로 별도의 유학생보험이나 장기여행자보험에 가입하고 싱가포르에 입국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겠습니다.